
젊은 열정과 꿈이 가득한
남부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
PREV
NEXT
-
일반공지
2025학년도 NB 글로벌 두드림 프로그램 모집 연장안내
2025학년도 NB 글로벌 두드림 프로그래 모집 연장 안내 □ 활동국가: 일본, 대만, 홍콩 중 1개국 선택 □ 활동기간: 2026. 1. 5.(월)~1. 30.(금)/3박 4일□ 활동 목적: 전공학과 수업 관련 및 전공 분야 능력 개발을 위한 주제에 맞는 해외기관 방문, 자료조사, 탐방 및 연구활동 등□ 프로그램 참가자 주요 활동1) 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행(프로그램 일정 검토 및 기획, 항공권, 숙박시설, 여행자보험, 교통수단(공항-숙소 이동) 예약 및 계획) 2) 프로그램 결과 보고 자료 제출 3) 기타 프로그램과 관련된 사항(사전교육 참석, 프로그램 계획서 작성 및 발표)4) 활동 종료 후 영상 제작 □ 모집인원: 25명(재학생 20명, 인솔 지도교수 5명) 구분내용 인원 재학생 4명 1팀으로 (性)비 맞춰서 참가 신청(예: 남4, 남2&여2, 여4)×5팀 20 인솔 지도교수 1명×5팀 5 - 팀 구성은 재학생 4명+지도교수 1명( 본교 전임 교수 1명 반드시 포함): 5팀1) 모집기간: 2025. 9. 22.(월)~10. 2.(목) 15:00까지(시간엄수)※ 추가모집기간: 2025. 10. 2.(목) ~ 10. 13.(월) 15:00<시간엄수> - 모집인원 미달로인한 모집 연장 ※ 신청자 전원 활동계획서 발표 필수 참석 2) 지원자격: 남부대학교 재학생(지원불가: 4학년, 타 해외프로그램 참여자) - 2025년 3월 1일 ~ 2025년 8월 30일까지 부서에서 운영된 비교과 프로그램(학과 비교과 프로그램 제외) 참여한 자 가산점 부여 - 신입생(1학년) 단독팀 구성 가능3) 제외대상 - 2026학년도 1학기 휴학 예정자 및 4학년 제외 - 교내 해외 프로그램 참여 학생 제외 -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※ 프로그램 참여 후 결과보고서 미비 시 지원금 반환4) 신청방법: 팀별 신청(붙임 참조) - 제출 서식 및 발표PPT를 작성하여 학생성장지원시스템에서 신청 - 대표자 1명이 팀원 서류 수합후 한번에 업로드 ※ 발표 PPT자료 포함 제출5) 참여혜택: 선정 학생 약 1,000,000원 상당(항공, 숙박, 보험료 등)※ 미선발시 신청자 마일리지 각 10,000점 지급 □ 선발방법절차(신청자 전원 2차 면접평가 필수 참석) 1차 서류평가 ▶2차 면접평가 지원자격, 활동계획서 평가 팀별 프로젝트 계획 발표 및 심사위원 질의응답□ 선정 기준구분배점비고자기소개서 및 활동계획서40지원 동기, 활동 계획,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 및 포부 등발표 및 면접60수행계획서 발표 및 질의응답 면접계100+가산점(최대12점)가산점8(1명당 2점, 최대 8점)비교과프로그램 참여 수(학과 비교과 제외)팀원 1인 기준 5개~10개 1점, 11개 이상 2점4(1명당 1점, 최대 4점)2년 이내(모집 마감일 기준)토익 점수 600점 이상일 시 1점(팀원 1인 기준) □ 추진일정 일정내용비고 2025. 9. 참여인원 확정 및 운영계획 수립 25. 9. 22.(월)~10. 2.(목) 모집 공고 및 신청 접수 25. 10. 24.(금) 15:00 프로그램 계획서 발표 및 면접 25. 10. 28.(화) 합격자 발표 개별연락 25. 10. 31.(금) 15:00 선발인원 확정 및 OT 25. 11. 17.(월)~12. 19.(금) 사전간담회 참가자 팀별 활동 계획서 작성 및 조정 26. 1. 5.(월)~1. 30.(금) 프로그램 운영 팀별 운영 26. 2. 13.(금) 결과보고서 수합 26. 2. 27(금) 성과발표회 ※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※ 프로젝트 수행 계획 작성, 어학 교육 등 활동 기준 미충족 시, 프로젝트 참여가 불가 할 수 있음
2025-10-02 -
일반공지
2025학년도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 모집 연장 안내
2025학년도 NB 글로벌리더스 모집 연장 안내 □ 활동국가: 싱가포르, 말레이시아□ 활동기간: 2026. 1. 7.(수) - 1. 15.(목)※활동기간 및 국가가 변경될 수 있음 □ 프로그램 참가자 주요 활동1)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현지 대학 방문 예정2) 팀별 프로젝트 수행 프로그램: NB 글로벌 리더스 프로그램의 취지와 주제에 맞게 팀별로 구체적 계획 작성 및 수행3) 팀별 문화탐방 프로그램: 싱가포르 경제 및 역사, 말레이시아 경제 및 역사, 다문화 체험 등 기재4) 출발 전 어학교육 참여 및 2회 이상 사전교육 참석5) 프로그램 계획서, 운영 결과보고서 작성 및 발표6) 팀별 프로젝트 영상물 제작(15~20분)□ 모집인원: 20명 구분인원 내용 비고 재학생20명 학과 제한 없음 / 4명 1팀으로 (性)비 맞춰서 참가 신청(예: 남4, 남2&여2, 여4) 5팀 1) 모집기간: 2025. 9. 22.(월) ~ 10. 2.(목) 15:00(시간엄수) ☆ 추가모집기간: 2025. 10. 2.(목)~ 10.14.(월) 15:00 <시간엄수> - 모집인원 미달로 인한 모집 연장 ☆ 수행계획서 발표 및 면접 팀원 전원 필수 참석 2025. 10. 26.(목) 13:30 예정2) 지원자격: 본교 재학 중인 학부생- 학칙 위반 등으로 처벌된 경력이 없는 자- 기타 국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- 해외 파견 시 건강에 문제가 없는 자 ※ 2025년 3월 1일 ~ 2025년 8월 31일까지 부서에서 운영된 비교과프로그램(학과 비교과프로그램 제외) 참여한 학생, 토익 600점 이상인 학생 가산점 부여3) 제외대상- 휴학(예정)중인 자(2026학년도 1학기 휴학 예정자)- 2026년 2월 졸업예정자(4학년 2학기)- 선발 후 오리엔테이션에 참석이 불가능한 자- 2022~2025학년도 NB 글로벌 리더스, NB 글로벌 두드림, 교내 해외 프로그램 참가자 제외※ 프로그램 참여 후 결과보고서 미비 시 지원금 반환4) 신청방법: 학생성장지원시스템에서 신청(첨부 참고) ①제출 서식: 첨부1 (팀 전체-수행계획서, 팀원 개별- 참가신청서, 자기소개서, 현지 활동 수행계획서) 서식 작성 후 업로드(발표 PPT자료 포함)□ 선발방법 구분 배점 비고 자기소개서 및 활동계획서 40 지원 동기, 활동 계획,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 및 포부 등 발표 및 면접 60 수행계획서 발표 및 질의응답 면접 계 100 +가산점(최대12점) 가산점 8(1명당 2점, 최대 8점) 비교과프로그램 참여 수(학과 비교과 제외)팀원 1인 기준 5개~10개 1점, 11개 이상 2점 4(1명당 1점, 최대 4점) 2년 이내(모집 마감일 기준)토익 점수 600점 이상일 시 1점(팀원 1인 기준) □ 추진일정 일정내용 비고 2025. 9 대학별 참여인원 확정 및 운영계획 수립 2025년 9. 22.(월)~ 10.2.(수) 모집 공고 및 신청 접수 2025년 10월 프로그램 수행계획서 발표 및 면접(10.23. 13:30) 추후 일정안내 합격자 발표(10. 28.) 개별 연락 선발인원 확정 및 OT(10.30.13:30) 2025년 11월 ~ 12월 프로그램 참가자 어학교육 3회 예정 사전교육 2회 예정 참가자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및 조정 2026년 1월 프로그램 운영(1. 7. ~ 1. 15.) 결과보고서 제출(PPT포함) 및 결과 보고 발표회 ※ 상기 일정은 운영상황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※ 프로젝트 수행 계획 작성, 어학 교육 등 활동 기준 미충족 시, 프로젝트 참여가 불가 할 수 있음※ 학교 및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: 항공료, 숙박료, 보험료?
2025-10-02 -
일반공지
[RISE]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특강(1회) 안내
2025학년도 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특강(1회차) 운영 안내 1. 대상: 본교 재학생 전체 2. 창업특강 주제 및 일정회차주제(강사)만족도조사(설문) 기간1회(10월1일 ~ 11월30일)청년 창업과 창업가 정신(최두원: 인프라비즈(주) 전문위원)10월1일 ~ 11월30일 3. 운영방법: LMS를 활용한 온라인 특강 4. 신청방법 [학생성장지원시스템] 로그인 → 비교과활동 클릭 → 워크숍/특강 클릭 → 창업특강 수강신청 → 온라인강의실 바로가기 클릭(LMS로 이동) → 수강 → 수강 후 설문조사 참여 5. 참여혜택: 수료학생에게 마일리지 5,000점 지급 ※ 특강 수강 후 설문(LMS 공지사항) 및 만족도조사에 꼭 참여하여야 함!! ?문의 : 창업지원센터 박철 ☎062-970-0346
2025-10-02 -
일반공지
[학술정보원] 2025학년도 서평쓰기 안내
<2025학년도 서평쓰기 안내>내용: '모든 순간 성장한다'성장 주제로 4개의 카테고리<아직은 불완전한 나>, <혼자서 자라는 시간>, <좌절에서 배운 용기>, <함께 걸으며 배우는 것> 80권 도서 중 서평쓰기>-기간: 25.10.13.(금)~10.17.(금)-장소: 삼애관 1층 로비-대상: 전구성원, 지역민-우수작 선정 (최우수 1명 50,000점, 우수 2명 30,000점, 장려 10명 10,000점)
2025-10-02 -
일반공지
[학술정보원] 2025학년도 테마도서전시 안내
<2025학년도 테마도서전시회 안내>'모든 순간 성장한다'2025 올해의 한 책 이중 하나는 거짓말 관련 테마도서 80종 전시회-기간: 25.10.13.(월)~10.17.(금)-장소: 삼애관 1층 로비-참여방법: 도서 관람 후 방명록 작성-참여혜택: 마일리지 5,000점 지급(만족도 조사 참여자)
2025-10-02 -
일반공지
2025학년도 2학기 논리적말하기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안내(비대면)
2025학년도 2학기 논리적 말하기 프로그램 운영교양교육센터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정보처리역량 강화를 위한 Base UP 의사소통클리닉 [논리적 말하기]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1. 목적 - 논리적 말하기 방법 학습을 통한 비판적 사고력 및 정보처리역량 강화2. 세부프로그램 운영 안내 ○ LMS 온라인 강의실을 통해 진행되는 비교과프로그램 3. 운영내용 ○ 신청기간: 2025.10.13.(월)~2025.10.31.(금) ○ 신청방법: 학생성장지원시스템 내 '논리적 말하기' 신청 ○ 수강기간: 2025.10.27.(월)~2025.11.21.(금) ○ 담당교수: 김슬기 강사(스피치코리아 선임 연구원) ○ 운영방식: 비대면 강의(LMS 동영상 청취)연번구분내용비고1논리적말하기- 논리적 말하기의 기본 구조 이해 및 적용- 청중의 주의를 끄는 질문형 서론 및 흥미 유발 기법 학습- 메시지에 맞는 제스처를 활용하여 설득력 강화각 30분 강의 및 과제 수행234. 참여혜택 ○ 프로그램이 종료된 뒤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 실시 후 마일리지 10,000점 부여5. 문의: 교양교육센터(970-0362)
2025-10-02 -
일반공지
2025학년도 2학기 Base UP 1:1첨삭지도 프로그램 운영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1:1첨삭지도 운영교양교육센터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통합적사고역량 강화를 위한 Base UP 의사소통클리닉 [1:1첨삭지도]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 1. 목적 - 보고서, 자기소개서, 에세이 등 다양한 주제 글쓰기 1:1첨삭지도 통한 통합적사고역량 강화 2. 세부프로그램 운영 안내 ○ LMS 온라인 강의실을 통해 진행되는 비교과프로그램 3. 운영내용 ○ 운영기간: 2025.9.22.(월)~2025.111.7.(금) ○ 첨삭 글 제출기간(학생): 2025.9.22.(월)~2025.10.31.(금) ○ 튜터 첨삭기간: 2025.9.29.(월)~2025.11.7.(금) ○ 제출방법: LMS 학습관리시스템 내 ‘2025학년도 2학기 1:1첨삭’ (A41장 분량 한글파일 형식으로 과제 항목에 업로드) 4. 진행방식 ① 첨삭지도 받을 글을 쓰고 LMS 온라인 강의실 '주제 별 학습 활동'에 파일(hwp 양식) 제출 ② 튜터 선생님들의 첨삭지도가 완료될 때까지 대기 ③ 첨삭지도 완료되면 튜터 선생님들의 지도 내용을 확인하고 작성한 글 수정 수정한 글을 다시 첨삭지도 받고 싶다면 다시 제출(①~② 반복) ※ 첨삭지도 최대 2회까지 가능 5. 참여혜택 ○ 첨삭지도를 1회 이상 받은 인원에 한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된 뒤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 실시 후 마일리지 10,000점 부여6. 문의: 교양교육센터(970-0362)
2025-10-02 -
일반공지
[CTL] 구글 제미나이 대학생/대학원생 1년 무료 지원 정보안내
2025-10-01
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, 더 좋은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'수업평가' 는 당해 학기에 수업을 듣고 평가한 학생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담당 교수에게 전달하여 수업 진행 중에 의견을 반영하고 개선하여 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제도입니다.1. 기한: 2025. 10. 13.(월) ~ 10. 31.(금) 23:59 까지2. 실시강좌: 학부 개설 전체 강좌 - 단, 현장실습, 사회·교육봉사 등 교수가 직접강의하지 않는 강좌 제외3. 평가방법: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(기존학사웹, 차세대학사웹 모두 가능) - 기존 학사웹: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→ 학사웹서비스 → 학사정보 → 메뉴 → 수업 → 중간수업평가 - 차세대 학사웹: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→ 차세대학사웹 → 수업 → 수업평가4. 결과활용: 담당교수가 결과 확인 후 수업개선 자료로 사용5. 기타사항 - 본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성적과는 무관합니다. - 평가 자료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통계처리 되며, 문항별 답변인원과 평균만 담당교수에게 통보됩니다. - 수업의 본질이나 질적 수준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은 수업에 반영되어 변화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.
2025-10-01 -
학사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2학기 NB-FS학기제 교과목 중간시험 및 중간수업평가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NB-FS학기제 교과목 중간시험 및 중간수업평가 안내1. 대상: NB-FS학기제 교과목 2. 기간구분주수중간 시험 기간중간수업평가 기간NB-FS12주교과목2025. 9. 29.(화) ~ 10. 17.(금)2025. 9. 29.(화) ~ 10. 17.(금)4주교과목- 경찰행정학과: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- 사회복지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- 경찰행정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- 경찰행정학과: 2025. 11. 10.(월) ~ 11. 14.(금)- 사회복지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- 경찰행정학과: 2025. 12. 01.(월) ~ 12. 5.(금)※10주차 계획서는 5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15주차 계획서는 8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4주차 계획서는 2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 3. 시험방법: 대면시험 원칙 4. 시험시간 : 교과목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※ 시험시간은 학생들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 5. 시험 수칙: 대면시험가. 시험 시간 준수(정시 시작, 정시 종료/시험시작 20분이후 퇴실 가능)나. 고사장의 정숙한 분위기 조성- 잡담금지, 시험 중 자리이동, 큰소리로 질문 금지(질문 시 거수 표시 후 감독관에게 질문) 6. 수업평가 방법: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- 남부대학교 홈페이지→학사웹서비스→학사정보→메뉴→수업→수업평가
2025-09-29 -
학사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따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다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 안내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따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을 안내드리오니 활동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◎ 해냄학기제 활동기간: 2025. 9. 22.(월) ~ 12. 5.(금)◎ 서류 및 결과물제출: 2025. 12. 8.(월) 14:00까지◎ 제출 방법: 남부대학교 교무처(삼애관 1층 종합행정실) 프린트 후 서면제출 및 담당자 이메일(juyoung0301@nambu.ac.kr)로 결과보고서 제출◎ 제출서류연번제출서류작성자제출 1해냄학기제 결과보고서학생, 지도교수학생제출(개별작성)2해냄학기제 참여 소감문학생3해냄학기제 학생활동지원비 지출결과보고서학생4해냄학기제 이수 결과 평가서지도교수지도교수제출* 해냄학기제 이수 결과 평가서는 지도교수에게 별도 안내예정 ◎ 문의 - 062-970-0042(교무처 학사)
2025-09-19 -
학사공지
[혁신]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 1. 관련규정 : 「학사규정」(NUP-B-03), 「학사내규」(NUP-K-01) 2. 정의: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학사제도로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설계·수행하여 학점을 인정받는 학생주도 교과설계형 학사제도 3. 교과목 운영구분내용자격 및 신청1. 해냄학기제 신청 자격은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으로 한다. 단, 졸업예정자는 제외한다.2. 해냄학기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수행할 도전과제를 정하여 공고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한다. * 팀 인원수: 최대 3명운영 주당 활동시간 - 1학점: 3시간으로 5주 이상 운영 - 2학점: 3시간으로 10주 이상 운영승인제출한 신청서를 토대로 신청과제의 체계성 및 구체성 등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승인한다.학점인정1. 지도교수는 과제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평가 후 학점을 인정한다.2.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은 P(Pass) 또는 N(Non Pass)로 인정하며, 이수구분은 전공선택으로 한다.교과목편성1. 해냄학기제 교과목은 다음과 같이 편성하여 개설한다. -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승인된 학생들에 한하여 교과목 개설예정학년교과목명이수구분학점시간1학년해냄도전1-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1-2전공선택230시간 이상2학년해냄도전3-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3-2전공선택230시간 이상3학년해냄도전5-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5-2전공선택230시간 이상 ※ 졸업예정자(4학년 2학기) 제외 ※ 수강신청학점 25학점 초과자 신청 불가 2. 도전과제 유형(총 5개) - ①지역사회문제해결형 ②창업 연계형 ③창작 연계형 ④지식 탐구형 ⑤기타참조①학생활동지원비 - 1학점 11만원(팀별 최대 33만원) - 2학점 22만원(팀별 최대 66만원)②중도포기 불가③중도포기, 휴학, 불성실한 경우 학점 불인정 및 지원금 환수4. 신청 및 절차신청서 작성▶교무처 제출▶심의▶승인 및 운영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해냄학기제 참여 선정 승인 및 운영 가. 해냄학기제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, 수합된 신청서는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운영한다. 나. 해냄학기제는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, 교원 1인이 학기당 운영할 수 있는 강좌는 1개 강좌 이내로 한다. 5. 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가. 신청 기간: 2025. 8. 25.(월) ~ 9. 5.(금) 나. 제출 서류: 해냄학기제 참가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다. 제출처 및 문의: 교무처 학사담당(062-970-0042) 첨부 해냄학기제 참가 신청서 및 계획서(개인, 팀) 각 1부.
2025-08-22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구분내용일정수강신청수강신청08.25.(월)~29.(금)수강신청 정정09.01.(월)~05.(금)수강신청 취소09.08.(월)~09.(화)수업수업기간09.01.(월)~12.22.(월)수업 지정 보강일12.08.(월)~15.(월)시험중간시험10.27.(월)~31.(금)학기말 시험12.16.(화)~22.(월)평가성적입력12.16.(화)~26.(금)수업평가중간수업평가10.13.(월)~31.(금)기말수업평가25.12.02.(화)~26.01.02.(금)성적열람 및 정정25.12.29.(월)~26.01.02.(금)성적자료 제출출석부, 성적단표, 시험지(답안지)제출26.01.05.(월)~16.(금) □ 지정보강일휴강09.18.(목)10.03.(금)10.06.(월)10.07.(화)10.08.(수)10.09.(목)10.10.(금)창학기념일개천절추석추석대체공휴일한글날대체공휴일지정보강12.08.(월)12.12.(금)12.15.(월)12.09.(화)12.10.(수)12.11.(목)자체보강
2025-08-21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 안내입니다.1. 입력기간: 2025. 8. 18.(월) 14:00 ~ 22.(금) 24:002. 입력방법: 학사웹서비스 3. 수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동영상 안내 및 작성예시는 첨부파일 참조 1. 교과목의 개요2. 교과목 학습성과(학습목표)의 서술: 지식, 기술, 태도로 나뉨3. 교수학습방법: 교수자가 선택한 교수학습방법의 시행내용 및 방법을 서술형으로 설명하여 기재4. 성취수준 내용 중 도달 목표 제시5. 평가 방법의 내용 중 중간, 기말, 수행과제 및 기타 내용에 반영내용을 서술형으로 기재6. CQI반영 중점 및 개선사항 추가7. 주차별 수업계획서 내용 중 과정평가 계획 추가 변경된 수업계획서 양식에 따른 예시본을 첨부하오니 이를 참고하여 수업계획서 작성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문의: 970-0042~43
2025-08-18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
https://sugang.nambu.ac.kr/ <<- 수강신청 주소 *수강신청 방법 -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수강신청 아이콘 클릭 -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인트로에서 수강신청 클릭 - 주소로 입력으로 수강신청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안내 ㅁ 수강신청 1. 기간 : 2025. 8. 25.(월) 14:00 ~ 29.(금) 18:00 ※ 수강신청 서비스 접속 시간은 14:00부터 접속가능 2. 방법: 학사웹서비스 또는 차세대학사웹를 통한 수강신청 ※ 수강신청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강신청 가이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. ㅇ수강신청 문의: 062)970-0043,42ㅇ간호학과 수강신청 문의: 062)970-0446ㅇ학사웹서비스 설치 관련 문의: 062)970-0061 시간표는 변경 될 수도 있음
2025-08-11 -
학사공지
2025학년도 2학기 NB-FS학기제 신청 안내(기간연장)
2025학년도 2학기 NB-FS학기제 신청 안내 1. 관련규정 : 「집중이수제운영규정」(NUP-D-53) 2. 정의: 학기당 15주 이상으로 운영하는 학교의 수업일수와 달리, 학교의 수업일수 이내에서 해당 학년의 교과목을 12주와 4주에 집중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을 지정하여 운영하는 수업방식 3. 신청가능학년: 남부대학교 재학생 3, 4학년 4. 신청 및 절차학과 협의 및 신청▶교무처 제출▶심의▶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강의계획서 작성 및 신청NB-FS학기제강의계획서 제출수업관리운영위원회 심의NB-FS학기제 교과목 승인 및 운영 가. NB-FS학기제 적용 교과목 및 담당교원은 해당 학과에서 협의하여 정한다. 나. NB-FS학기제 강의계획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, 수합된 신청서는 수업관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장 승인 후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집중이수제를 운영한다. 5. 교과목 운영구분내용목적 가. 원활한 다전공(연계·융합, 부전공(퍼스트무버전공 등)) 이수 활성화 및 학부교육 역량 강화를 비롯하여 심층적 현장 실무능력 함양을 위해 융합형 인재 양성 나. 정부의 학부교육 수월성 강화 정책에 대응하기 위하여, 수요자 및 사회 맞춤형 교과목을 통하여 전공지식과 현장, 실무경험, 지역사회 문제해결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교과목을 운영하기 위함.운영가. 12주 집중이수 교과목 운영을 위한 12주 기간 동안의 수업시수나. 4주 집중이수 교과목(현재 학년전체 NB-FS학기제 운영 학년만 해당) 1) 고밀도몰입형프로젝트 2) S-L형 3) 현장실습형승인신청과제의 체계성 및 구체성 등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승인한다. 6. NB-FS학기제 신청 기간 및 제출 가. 신청 기간 : 2025. 8. 4.(월) ~ 8. 14.(목) 나. 제출서류: NB-FS학기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다. 제출처 : 교무처 (T. 970-0042, 0043) 첨부 NB-FS학기제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1부.
2025-07-25
-
코로나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대응 지침(지자체용) 제14판
참고바랍니다.
2023-09-05 -
코로나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검역대응지침(제15판) 개정 안내
참고바랍니다.
2023-09-05 -
코로나
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-1판
참고부탁드립니다.
2023-09-05 -
코로나
8월 31일부로 코로나19 감염병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으로 전환
안녕하세요. 보건진료원입니다.코로나19 감염병이 오늘(2023.08.31)부로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에서 전환됨에 따라 바뀐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코로나 19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을 고려하여 온전한 일상관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에 따른 ‘제4급감염병’으로 대응 체계로 전환됩니다. [근거: 질병관리청장이 지정하는 감염병의 종류 고시(질병관리청고시 제2023-8호) 제2호가목]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로의 안착을 위해 4급 감염병으로 전환하여 관리하되,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일부 조치 및 지원은 유지됩니다.[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시행('23.8.23. 발표, 8.31. 시행)] 1. 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-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 고려, 코로나19 4급 감염병 지정(8.31.) 2. 의료기관 마스크 착용 및 고위험군 보호 조치 당분간 유지-(마스크)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 당분간 유지- (감염취약시설 보호)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·시설 입소자 선제검사는 유지하되, 면회, 외출·외박, 외부프로그램 허용 3. 일반의료체계 안착 노력 및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국민지원 일부 유지-(외래진료) 일반 의료기관 전체에서 코로나19 진료(호흡기환자진료센터(원스톱진료기관 포함), 의료상담·행정안내센터 종료)- (병상) 상시지정병상 및 일반병상 중심의 현 대응체계 지속- (진단검사) 선별진료소 위기단계 하향(경계→주의) 시까지 유지 및 고위험군 검사비 건강보험 급여 지원- (생활지원비·유급휴가비·방역물자) 지원 종료 (치료비) 중증에 한해 입원치료비 본인부담 일부 한시 지원 유지 (치료제 및 예방접종) 현재 무상 지원체계 유지4. 기타 - (감시·통계) 양성자 감시(표본감시)·하수 감시 등 다층 감시체계 운영- (위기단계) ‘경계’ 단계 유지 ? (재난대응체계) 중수본·방대본 중심 감염병 재난대응 체제 유지관련하여 '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-19 대응 지침( 지자체용) 제14판 개정 전후 대비표'파일을 첨부하여 드립니다.문의사항 있을시보건진료원 062-970-0075 로 연락바랍니다.감사합니다.
2023-08-31 -
코로나
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 안내
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지원금 관련사항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직원 코로나 19 확진자는 해당사항 일 경우 첨부자료인 '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사업 안내(5판)'과 '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사업 안내(5판)' 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.관련하여 법령 및 고시사항을 첨부하여 드립니다.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총무처 혹은 보건진료원으로 문의 바랍니다.감사합니다.
2023-08-28 -
코로나
코로나19 예방을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 안내
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을 알여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 주최 기관 및 부서에서는 시험 방역 필요시 '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' 및 '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'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.가. 변경사항(기존)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( 제7판)(변경) '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'(제7-2판) 및 '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'(제9판)나. 확진자 응시 대비 추가 권고- 모든 수험자 개인방역 수칙 준수 안내 및 시험실 내 마스크 착용 권고- 시험 중 점심식사 등 식사시간 포함 시, 확진자 식사 공간 분리다. 시행일 : 2023.8.28.(월) 시행 시험부터관련하여 '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'(제7-2판) 및 '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'(제9판) '시험 방역 관리 변경 관련 주요 참고사항'첨부하여 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2023-08-23 -
코로나
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판
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2023-08-17 -
코로나
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(8.16.수)
안녕하세요 , 보건진료원입니다.질병관리청에서 최근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는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함을 알려드립니다. 코로나19 주간 확진자 전주 대비 0.8% 증가, 전주 대비 증가 폭이 둔화되고 있습니다. [ 주요 내용 ]□ 코로나19 주간 발생 동향 및 위험도 평가(8.6.~8.12.) ○ 8월 2주 확진자는 총 349,279명으로 전주 대비 0.8% 증가하였으나, 증가폭은 둔화*하였고, 신규 사망자는 확진자 증가에 후행하여 전주 대비 39명 증가한 136명이었다. * 직전 주 대비 증가율(%): (7.3주) 35.8% (7.4주) 23.7% (8.1주) 10.4% (8.2주) 0.8% ○ 신규 확진자, 위중증, 사망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, 중증화율(0.09%), 치명률(0.03%)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. □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마스크 착용, 손씻기, 기침예절 준수, 환기·소독 등 일상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○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 전환에 따른 자율 방역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위험군 보호에 집중, 방역당국 7가지 대응원칙을 갖고 대비·대응 중 ▲ 실내마스크 착용 등 일상방역수칙 생활화, ▲ 격리 권고 적극 준수▲ 감염취약시설 관리·점검 강화, ▲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, ▲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, ▲ 고위험군 동절기 XBB 백신접종 대비- 60세 이상·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확진 초기에 치료제 처방·복용 당부 ○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여름철 확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코로나19 위기단계 조정 로드맵에 따른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준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.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코로나 19 일상속 5대 방역수칙 을 지켜주시킬 당부드립니다.또한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 파일을 첨부해드립니다.감사합니다.
2023-08-17
-
장학/학자금
2025년 하반기 (재)울산연구원 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23 -
장학/학자금
2025학년도 2학기 가족장학금 신청 안내
2025학년도 2학기 가족장학금 신청 안내1. 신청자격 가. 본교에 재학 중인 한가구의 2명 이상 형제, 자매 또는 부부 등 재학생 전체 나.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한 자 다. 직전학기 성적 평점평균 2.5이상인 자2. 신청기간 : 2025. 9. 22.(월) ~ 9. 26.(금) 17시까지3. 제출서류 가. 가족장학금 신청서(공통) 나.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(택1) 1부(공통) 다. 재학증명서 각 1부 라. 성적증명서 각 1부 마. 본인 명의의 통장사본 각1부4. 제출처 : 삼애관 1층 학생부 방문접수※교내 장학금 이중수혜 불가 ※제출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분에 한함담당자(최용석) : 062-970-0116
2025-09-22 -
장학/학자금
2025년 하반기 (재)춘천시민장학재단 봄내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17 -
장학/학자금
2025년 (재)고속도로장학재단 고속도로 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10 -
장학/학자금
2025년도 (재)포항시장학회 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09 -
장학/학자금
2025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 장학생 추가모집 안내
2025년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 장학생 추가모집 안내1. 신청기간 : 2025. 09. 09.(화) ~ 12(금) 17시까지 ※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방학중에도 근로 가능한 학생만 신청바랍니다.2. 신청방법 :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후 남부대학교 학생부에 자기소개서 제출 - 자기소개서 제출방법 : 삼애관1층 학생부 방문 제출 ※ 자기소개서 별도 양식 없음3. 멘토 모집인원 : 10명 이내 4. 선발조건 : 재단의 기본요건(직전학기 성적 70점 이상) 충족하는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성적 순 선발5. 활동장소 : 지역아동센터 6. 발굴유형 : 멘토 발굴형(B형)7. 활동내용 :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국어, 영어, 수학 등 학습보충 및 피드백 지원8. 활동기간 : 2025. 09. 17.(수) ~ 2026. 02. 27.(금) 예정 9. 활동시간 : 1일 최대 8시간, 학기중 월 최대 80시간, 방학중 주 최대 40시간, 학기당 최대 640시간 이내 (단, 예산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)※ 선발자에게 개별 문자 발송 예정이며 9월 15일(월) 13:30 OT 예정(선발자는 필히 참석) ※ 졸업유보/유예자는 선발 제외(단, 선발인원 미달일 경우 가능)담당자 (최용석) : 062-970-0116
2025-09-09 -
장학/학자금
2025년도 (재)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하반기 장학생 선발 안내
2025-09-08 -
장학/학자금
2025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자 가구원 동의 안내(미동의자만 해당)
2025-09-04
학과소개
인문사회계열
사범계열
자연과학계열
보건계열
공학계열
예체능계열
-
인문사회계열
사회의 문화와 사회 질서를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인문사회계열 학과입니다.
-
사범계열
아이와 부모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남부대학교 사범계열 학과입니다.
-
자연과학계열
자연 질서와 논리학에 대하여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자연과학계열 학과입니다.
-
보건계열
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행복한 삶을 돕는 남부대학교 보건계열 학과입니다.
-
공학계열
지식을 통해 사물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구현을 하는 남부대학교 공학계열 학과입니다.
-
예체능계열
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자질을 갖춘 예체능 인재를 배출하는 남부대학교 예체능계열 학과입니다.